[틱톡 광고] 틱톡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 세팅>M으로 틱톡 픽셀 심기
1) '틱톡'의 특징
최대 1분 숏폼 영상 컨텐츠 기반의 플랫폼
간단한 조작으로 영상 편집&꾸밀 수 있음
재미 위주의 컨텐츠 외에도 생활꿀팁 컨텐츠 多
2) 틱톡이 FB/인스타와 다른 점?
추천 피드 기술-> 추천 피드 베이스 팔로워보고 관심사 최적화
∴ 영상 컨텐츠 퀄리티만 좋으면 팔로워 빨리 늘릴 수 있다
3) 틱톡 유저의 특징
모르는 사람과도 쉽게 인터랙션하는 성향
TIP: 볼거리를 던져주고 유저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판을 짜는 것도 좋음
why? UGC영상이 바이럴 → 추천피드에 노출 多 → 2차 확산
4) 틱톡 광고 상품
① 탑 뷰- 틱톡의 플래그쉽 지면: 앱실행 시 전면 팝업 세로형 소재 역동적 몰입감
∴ 틱톡 활성 유저 도달 목표라면 추천
② 브랜드 테이크오버- 짧은 버전 탑 뷰 (최대 5초 지원 전면 광고)
강한 impact 주는 소재가 좋음
탑 뷰와 다른 점: 사운드 없음 / JPG 이미지도 가능
③ 인피드- 추천 피드 내 중간 노출
브랜딩/퍼포먼스 목적으로 사용
④ 해시태그 챌린지
브랜드에서 기획한 테마로 콘텐츠 생성하도록 유도하여 유저와 상호작용
ex. 지코 '아무노래' 맥날 기아차 오레오 +) 라네즈 해시태그 챌린지
TIP: 탑뷰&인피드로 해시태그 챌린지 홍보
TIP: 브랜디드 스티커 활용하면 광고 성과 높음
챌린지 참여 유저 브랜드 선호도 높음
유튜브 광고 + 틱톡 광고 동시 집행 효과 굳
비딩&퍼포먼스 광고 집행
틱톡 광고의 특징: 피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인위적이지 않음
틱톡 픽셀 설치하여 트래킹
TIP: 앱 인스톨+리치 병행 운영하여 효율 극대
1. 트래픽: CPC 특정 웹사이트 리다이렉트
2. 앱 인스톨: 앱 설치
3. 컨버젼: 이커머스,웹사이트
(전환 목적의 컨버젼 외에도 리치도 브랜딩 목적으로 多 이용)
* 틱톡 픽셀 설치하여 트래킹
* custom audience options를 활용하여 브랜딩 광고 모수 (ex. 해시태그 챌린지 참여 모수)-> 리타게팅!
* 광고 성과 확인하는 방법: 대시보드,리포팅,광고그룹, 뷰 데이터(시간대 관심사 연령대)
광고 게재 방식
1. ACO: 자동으로 생성하여 순차적으로 라이브 효율 좋은 소재만 노출
: 소재 많아서 설치 어려울 때 한번만 업로드하면 성과 좋은 소재 자동으로 찾아주니까 효율적
2. AEO: 앱 인스톨 이후 최적화
3. MAX: 주어진 예산내 최대 전환
광고 목적-캠페인단에서 설정
7~10개 광고그룹 3~5개의 소재 운영을 권장
다양한 소재로 광고그룹 나눠서 운영 권장
웹 전환 추적-> 틱톡 픽셀 사용
입찰가=비딩가X20=광고그룹 적정 예산(틱톡 코리아 권장)
→ 빠르게 성과 올리고 싶으면? 추천단가에서 20% 상향
입찰가 설정 어려울 때: 타 매체 단가보다 소폭 높게 설정 → 광고 성과에 따라 조정
광고그룹의 효율=CTR(소재) X Bid(입찰가) * 소재가 좋지 않으면 입찰가를 올려서 집행
광고 학습 기간의 기준: 전환 50건 (이전에 광고 세팅 변경 X)
광고 안정화되면 소재 최적화, 타게팅 변경해서 효율 유지
광고 그룹 너무 많이 만들면 그룹 간 경쟁 발생 가능 → 소재/타게팅/단가 다양하게 설정 → 고효율 광고 그룹 유지
전환이 발생하지 않는 광고그룹은 OFF후 신규 광고그룹 생성
타게팅이 내로우 → 학습 지연 발생가능 → 어디언스를 넓게